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용머리해안 여행정보 총정리

반응형

용머리해안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는 곳 입니다.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이 파도에 깍여 절경을 이루게 되는데요. 마치 영화나 CF에 나올 법한 스팟들이 연출되는 장소이기도 해요. 용머리해안은 산방산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함께 둘러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땡처리 제주도항공권은 갑작스럽게 나오는 경우가 많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늦기 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제주 동쪽 코스를 총정리 해 놓았으니 위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고 일정짜는 시간을 아끼세요

 

 

 

자, 그럼 용머리해안의 초입부터 마지막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차장 및 입장료

용머리해안 주차장은 꽤 넓기 때문에 따로 주차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산방산 주차장과의 거리도 상당히 가깝기 때문에 어디에 주차를 하셔도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모두를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용머리해안의 입장료는 성인2천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1천원입니다. 65세 이상 또는 5세 이하인 경우에는 무료 입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사항 있으신 분들은 꼭 해당 서류를 준비하세요.

 

 

 

 

2. 소요 시간

용머리해안의 관람 소요시간은 40분에서 1시간 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거리가 많이 긴 것은 아니지만 워낙 신비로운 지질층을 가진 곳 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걷다 보면 1시간 정도 시간이 흐르게 됩니다.

 

 

 

3. 관광 정보

산방산을 뒤로 하고 바로 앞에 용머리해안이 있습니다. 생각을 해보니 작년에 친구와 함께 용머리해안을 방문 했던 적이 있더라고요. 그때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지는 않고 옆에 있는 해녀의집에서 멍게 해삼에 소주를 한 잔만 하고 갔었습니다.

 

 

그때의 추억을 뒤로 하고 용머리해안 티켓을 끊고 안쪽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벌써부터 멀리 보이는 지질층들이 굉장히 멋있게 보이더라고요.

 

 

 

 

 

이렇게 해녀 분들이 용머리해안 군데군데서 해산물을 팔고 계셨습니다. 저는 이른 아침에 출발을 했는데도 해녀분들이 꽤 많이 계셨습니다. 친구와 함께 갔다면 여기서 해산물 하나 먹고 갔을텐데 이날은 혼자 여서 참 아쉬웠네요.

 

 

 

 

 

 

용머리해안 중간중간에는 약간 기괴 하고 내륙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지질층들을 볼 수 있습니다. 걸어가는 내내 카메라 셔터를 누르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한 바퀴를 둘러서 코너로 접어들게 되면 저 멀리 산방산이 보이게 됩니다. 

 

 

 

 

 

 

용머리해안의 마지막 부분에 다다르게 되면 이렇게 넓고 잔잔한 바다물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부터 정말 내륙에서 볼 수 없는 지질층들의 모습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물이 고여있는데 이거 엄청 깊게 생겼더라고요. 용머리해안 관광을 하실 때에는 항상 조심해서 다니셔야 해요.

 

 

 

 

 

 

마지막에 이렇게 계단 처럼 생긴 곳을 지나서 올라가게 되면 용머리해안의 모든 관광일정이 종료됩니다.

 

 

 

 

4.용머리해안 근처 관광지

용머리해안 근처에는 산방산이 있어서 이곳과 연계해서 둘러보시면 많은 시간과 동선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