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닭머르해안길 동쪽 제주의 일몰 명소

반응형

 

22번째 제주명소 닭머르해안길
제주명소 100곳 탐방기

 

제주에는 유명한 해안로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주의 동쪽에는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닭머르해안길이 있는데요, 이곳은 제주 동쪽의 일몰 장소로도 유명한 곳 입니다. 가을에는 풍성한 억새가 더해져 감동이 배가 되는데, 지금 방문해도 충분히 매력적인 곳 입니다.

 

🍊 관광 소요시간
15~30분

🍊 관광지 특징
일몰

 

 

 

 

 

제주 동쪽을 방문하시는 계혹을 잡고 있다면 닭머르해안길을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동쪽의 유명 관광지인 함덕해수욕장과 연계하여 방문 할 수도 있고 15분 정도만 투자하면 멋진 해변 풍경을 뒤로 하여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까요.

 

 

저는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을 하였는데 저 말고도 다른 관광객 10팀 정도가 모였던 것 같습니다. 닭머르해안길이 꽤 많이 유명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비에 닭머르해안길을 검색하고 정처 없이 달리다 보면 지금 사진을 찍는 곳을 지나칠 수 있습니다. 도착지에서 정신을 바짝 차리고 해변가에 있는 팔각정이 보이면 그곳이 바로 사진 찍는 스팟이에요.

 

 

주차는 닭머리해안길 인근 주차장 같이 생긴 공간이 있는데 그곳에 하면 됩니다. 주변 갓길에 잠깐 세우고 감상을 하셔도 될 듯 하네요.

 

 

닭머르해안길 이름의 유래는 닭이 알, 병아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날개를 펼친 모습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닭이 흙을 파헤치고 그 안에 들어 앉은 모습을 닮았다 하여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가을에 닭머르해안길에 오면 억새가 무성히 자라 금빛으로 물든 해안길을 감상 할 수 있는데 겨울에 와도 장관을 연출하는 곳 이에요.

 

 

제주 동쪽에서 일몰을 감상 할 수 있는 스팟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이곳이 공항에서도 가까워 일몰 장소로 많이들 보러 오시는것 같네요.

 

 

주차를 하고 정자까지 걸어가는데 2~3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다들 예상 하셨겠지만 겨울 제주 해안의 칼바람은 굉장히 날카로우니 보온 든든히 하고 나오셔야해요.

 

 

일몰시간이 다 되어서 붉은 빛 노을이 펼쳐지고 있네요. 구름들 덕분에? 온전한 일몰을 바라보지는 못 했지만 이렇게 붉게 물든 하늘의 모습도 충분히 아름다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