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함덕해수욕장 여러번 와도 아름다운 해변

반응형
21번째 제주명소 함덕해수욕장
제주명소 100곳 탐방기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뽑으라고 하면 언제나 높은 순위권에 드는 곳이 바로 함덕해수욕장 입니다. 제주올레 19코스를 걷다 보면 마주칠 수 있는 곳 이기도 하지요.

 

예상 소요시간
30분~1시간

관람 난이도

 

제주 바다 하면 에메랄드색의 푸른 바다 빛이 연상되지 않나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제주바다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는 곳 인 듯 합니다.

 

 

함덕 해수욕장은 바다색은 물론이고 검은 화강암과 백사장을 동시에 만끽 할 수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14km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이라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곳 이고요.

 

 

함덕해수욕장은 물이 맑고 수심이 얕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가족단위 피서지로도 유명한 곳 입니다. 원래 바다였던 곳이 바다가 얕아지면서 10~15m의 패사층이 넓게 이루어 진 곳 이지요.

 

 

함덕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서우봉 덕분에 함덕서우봉해변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곳은 꽃이 피는 봄이 오면 노란 유채꽃들로 물들게 되고 여름에는 초록빛으로 변하기 때문에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우봉 정상에 오르면 함덕해수욕장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라산 및 동쪽의 유명한 오름들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런 검정색 화강암과 하얀 모래, 그리고 키 큰 야자수와 에메랄드 빛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 이지요.

 

 

함덕해수욕장은 야영장 주차장 휴게소 등이 갖추어져 있고 시내까지 오가는 버스 노선도 꽤 많습니다. 아름답기도 하지만 관광하러 오기에도 아주 편한 곳 입니다.

 

 

저에게 제주에서 바다 색이 가장 이쁜 3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함덕, 협재, 김녕 해수욕장을 고를 것 같습니다.

 

 

함덕해수욕장에 방문한 이 날은 바람이 매우 거칠게 불었는데요. 함덕 해변의 파도가 더욱 거세게 느껴졌지만 그마저도 굉장히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함덕 해수욕장에는 여러 유명 커피숍들과 맛집들이 많이 있어 관광하기 아주 좋은 곳 인것 같아요. 매번 올 때마다 제주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가는 곳 인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