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지미봉 정상에서 바라본 뷰는 어떨까

반응형

제주도 동쪽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지미봉에서 일출을 바라보는것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제주 지미봉은 동쪽의 땅끝에 위치한 오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미봉 정상에 오르면 우도와 성산일출봉은 한눈에 바라 볼 수 있는 세상 아름다운 뷰가 펼쳐지게 되요.

 

 

제주 동쪽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제주여행을 계획중 이시라면 여행지를 정리하는데 많은 시간이 드실텐데요. 관광코스를 총정리 포스팅을 작성해 놓았으니 여행일정 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포스팅 목차


1.주차장

2.입장료

3.소요시간

4.관광정보

5.근처 가볼만한곳

 

 

1. 주차장

네비게이션에 지미봉 주차장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꽤 넓기에 주차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근처에 화장실도 있어서 이용하시기에 편리한 주차장이에요.

 

 

 

 

 

2. 입장료

지미봉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3. 소요시간

지미봉 정상까지는 평균적으로 20분 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짧은 거리에 반해 경사가 매우 가파르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약하신 분들은 천천히 올라 가셔야 합니다.

 

 

4. 관광정보

제주에는 368개의 오름이 있는데 그 중 제가 가고 싶었던 곳은 서귀포 구좌읍에 위치한 지미봉 이었습니다.

 

지미봉 정상으로 가기까지는 3가지의 코스가 있습니다. 오름의 둘레길까지 계산한다면 총 4가지의 코스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주차장에서 바로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사실 이날 지미봉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 갔었어요. 여행중에 지미봉을 들리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주차장에서 바로 정상을 가는 코스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초반부에 들어서면 정상까지의 거리가 나타나는데 300m 정도로 그리 멀지 않은 느낌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정상을 향해 갈 수록 급해지는 경사에 숨소리가 가빠지기 시작하지요.

 

 

 

 

올라가다가 정말 죽는줄 알았습니다. 거리가 짧다고 얕잡아 봤거늘 보통이 아니네요. 같이간 친구는 도중에 포기하고 중간까지만 올라가겠다고 하더군요.

 

 

 

 

정말 힘들게 올라간 만큼 아름다운 정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지미봉 이었습니다. 허리를 숙여가며 올라가기만 하다가 저 멀리 내다보니 너무 아름다웠어요.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함께 보이는 뷰를 자랑합니다. 이날 날씨가 조금 흐려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지미봉 정상에 올랐으니 사진을 열심히 찍어야겠죠

 

 

 

 

 

우도, 종달포구, 성산일출봉, 식산봉, 두산봉까지 한 눈에 내다 볼 수 있는 지미봉 정상입니다.

 

 

 

 

 

날씨 때문에 기대하던 일출은 보지 못 했지만 잊지 못한 추억을 남겨준 지미봉 이었습니다. 하산을 하고 근처에 있는 무인 커피숍에 들렀는데 사장님께서 지미봉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시더라고요. 동쪽에서 일출을 보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고 근처에 있는 맛집도 알려주셨어요. 지미봉이 있는 구좌읍에는 한국에서 제일가는 당근이 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5. 지미봉 근처 가볼만 한 곳

지미봉 근처에는 다양한 볼거리 많은데요.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 섭지코지, 세화해변, 종달리해안도로를 비롯해 유명 관광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주동쪽 코스 총정리 포스팅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